본문 바로가기

효능

차가버섯의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바이러스에 의해 착생하여 수액을 먹고 자라는데 15~20년동안 성장을 합니다. 약용 버섯으로 암과 성인병에 도움이 되며, 자작나무 이외의 오리나무, 버드나무, 단풍나무 등에서 발견 되는 차가버섯은 수액을 먹지 않기 때문에 효능이 없다고 합니다.



▶ 차가버섯의 효능


차가버섯의 첫번째 효능. 신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차가버섯의 효능으로는 효소 활동을 높이는 각종 미네랄의 유효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차가버섯의 두번째 효능. 항암효과와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 예방, 노화방지, 심장병과 간병 등 수많은 병들을 예방하거나 개선해줍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때에 폐질환, 폐암 등 폐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세번째 효능.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버섯에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의 인슐린 분비를 돕고 정상화 시키는 작용으로 당을 정상화 시켜 당뇨치료에도 좋습니다.



차가버섯의 네번째 효능.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버섯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암 작용과 고혈압 개선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세 혈관의 강도를 높여주고 신장에 결석이 있으면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다섯번째 효능.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차가버섯은 기미나 주근깨 그리고 주름살 등의 예방에 좋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회복시켜 몸을 젊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남녀 모두에게 좋지만 특히 여성에게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차가버섯 먹는방법


차가버섯은 가루로 만들어 가루 또는 차로 마시는데 일반적인 섭취방법은 따듯한 물 150cc에 하루에 1~3g 정도 넣어 마시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정도에 따라 12g까지 음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3~4회, 식전 30분에 음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 섭취방법입니다.



▶ 차가버섯 부작용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지는 않지만 장이 좋지 않으신분들은 과잉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차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을 참고하여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