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햄프씨드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햄프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햄프씨드는 새로운 슈퍼푸드로 미국 타임지에서 6대 슈퍼 곡물로 선정된 식품입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의 영문명으로 대마씨의 겉껍질을 제거한 씨앗의 속살을 말합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이 보기엔 대마종자유를 이야기 하는 것이라 중독성이나 환각같은 것으로 보아 걱정할 수도 있는데, 문제되는 요소들을 모두 제거하고 몸의 향상성 유지에 이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햄프씨드의 효능

1. 햄프씨드의 첫번째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햄프씨드는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으며 식물성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당 섭취를 제한해주는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2. 햄프씨드의 두번째 효능.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햄프씨드에는 비타민 A, C, E와 오메가 3, 6, 9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오메가는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 뿐만아니라 항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 햄프씨드의 세번째 효능.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햄프씨드에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 조절과 함께 인슐린의 분비와 혈당 조절에 관여를 하여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삶은 대마씨를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4. 햄프씨드의 네번째 효능. 불면증 개선이 효과가 있습니다.

 

 햄프씨드에는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 하루 권장량의 50%가 들어있을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몸에 안정과 진정효과를 주어 양질의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로토닌의 충분한 양을 촉진하며 이렇게 생성된 세로토닌은 뇌에서 멜라토닌으로 변환이 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적인 신경전달물질입니다.

 

 

5. 햄프씨드의 다섯번째 효능. 혈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햄프씨드에는 오메가 3, 6, 9가 세계보건기구에서 황금비율이라고 하는 1:3:1 비율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감소시켜 혈전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또한 혈관이 건강해지면 몸 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어주는 항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햄프씨드의 부작용

1) 햄프씨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2숟가락 정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 햄프씨드 먹는법

1) 일반적으로 햄프씨드는 견과류처럼 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2) 쌀과 햄프씨드의 비율을 9:1로 해서 밥을하면 씨앗 기름이 배출되어 윤기나는 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3) 햄프씨드는 약간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있어 반찬이나 샐러드, 죽 위에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을 참고하여 건강을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